밀크시슬 효능 및 밀크시슬 부작용과 복용법

밀크시슬 효능 및 밀크시슬 부작용과 복용법 건강 2013. 7. 18. 14:55


밀크시슬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밀크시슬 복용법



밀크시슬 효능

 

밀크시슬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엉겅퀴의 일종으로 잂, 뿌리, 줄기, 씨앗 모든 부분을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의미를 갖는 것은 밀크시슬의 씨앗이라고 합니다. 밀크시슬의 씨앗 추출물은 간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밀크시슬 효능을 보면, 밀크시슬은 고대 로마시대부터 자연건강식품으로 특히 간기능강화제로 그 효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밀크시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이라는 활성물질이 간염전염이나 장기간 알코올 복용으로 약해진 간, 지방간, 독소로 인해 훼손된 간 등 모든 간 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음이 입증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실리마린은 강력한 해독성분으로 손상된 간기능을 회복시켜 줄 뿐만 아니라 간의 발전소 역할을 하여 새로운 간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의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밀크시슬 부작용과 복용법

 

이상으로 밀크시슬의 효능을 살펴보았는데 부작용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우선 밀크시슬은 약품이 아니고 건강기능식품이므로 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시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밀크시슬을 통한 부작용으로는 밀크시슬은 임신부 및 수유부에게는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또한 밀크시슬의 만성 과다 섭취의 부작용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장기간 투약으로 구역질, 복부팽만,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밀크시슬 복용법에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밀크시슬 복용법을 알아보면, 일단 밀크시슬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캡슐화된 알약의 형태로 복용하게 되는데 보통 하루에 1~3정 정도를 충분한 물과 함께 밀크시슬을 복용하는 방법이 가장 대표적이랍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