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띠 증상별 땀띠 없애는법

땀띠 증상별 땀띠 없애는법 건강 2013. 7. 12. 22:28


땀띠 증상과 땀띠 없애는법



땀띠 증상

 

땀띠 증상별 땀띠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땀띠의 가장 가벼운 증상은 하얀 땀띠가 나타나는 것으로 땀구멍이 막혀 수정처럼 맑고 작은 수포가 생기는 증상으로 염증 업는 땀띠로 가볍게 터지며 특별한 치료 없이도 쉽게 좋아지는 땀띠 증상으로 땀띠 없애는법으로는 일단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랍니다. 하루에 두번 이상 가벼운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단, 맹물과 맨손으로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야 땀띠 없애는법이랍니다.

 



땀띠 없애는법

 

두번째 단계의 땀띠 증상으로 이마와 목 주위 등 땀이 많이 차는 부위에는 습한 환경에 의해 곰팡이균 번식과 더불어 접힌 피부의 마찰로 생기는 증상으로 빨간 땀띠가 생기며 발진, 통증과 가려움증이 동반되는 증상이랍니다. 이런 땀띠 없애는법으로는 카네스텐 파우더 같이 곰팡이균을 직접 살균하는 항진균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를 사용하는 것이 바로 땀띠 없애는법이랍니다.


땀띠 증상의 가장 심한 경우인 농포성 땀띠로 세균 감염에 의한 피부 염증을 일으킨 상태로 자주 긁어 염증이 생기고 염증 부위에 세균이 침입하여 고름 잡힌 물집이 피부 전체에 퍼지는 땀띠 증상으로 세균이 침입해 2차 감염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에는 피부 깊이 균이 침범해 농이 생기는 증상으로 이런 땀띠 증상이 전신으로 퍼지면 몸에 열이 나고 곪아서 노랗게 되고 간혹 분홍색을 띠기도 한답니다.  이런 증상을 계속 방치하여 물집이 생기고 터지는 등 심하게 악화된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것이 땀띠 없애는법이라 할 수 있답니다.

 



0123456789101112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