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미노빠's Blog
미노미노빠블로그

효소의 효능_ 효소 효능과 만드는법

건강 2013/07/10 18:12 by 미노미노빠


효소의 효능과 효소 만드는법



효소의 효능

 

효소란 무엇일까? 효소는 생명체의 세포에서 만들어져 생체활동에 촉매 역할을 하는 고분자 단백질랍니다. 우리 몸에 효소가 부족하면 숨 쉬고 밥 먹는 일상적인 일부터 모든 생명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효소는 음식을 통해 공급되는 식품 효소와 몸 자체에서 생성되는 체내 효소가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체내의 효소 생성량은 줄어들고 효소의 활성도 역시 떨어지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아무리 좋은 보약을 먹어도 효소가 없으면 소화시키지 못해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빠져 나가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대표적인 효소의 효능은 무엇일까? 우선 효소의 효능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영양분이 잘 흡수되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비만을 방지해 준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시켜 혈액을 맑게 해주는 해독정화작용이 효소의 효능 중 빠질 수 없는 작용이랍니다. 수면 중에도 노화된 세포를 건강세포로 교체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을 치유하는 역할은 중요한 효소의 효능이지요.  

 



효소 만드는법

 

효소는 어떻게 만들까? 효소 만드는법을 알아봅니다. 우선 효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염되지 않은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7년 이상 숙성시켜야 제대로 된 효소의 효능을 지니게 되지요. 효소 만드는법은 쉽고도 어렵다고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효소의 원재료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으면 1차 완성이지만 효소가 완성되는 순간까지 그 기다림의 시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지요. 원재료와 설탕의 비율을 동량으로 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당도가 높은 과일의 경우 설탕의 비율을 조금 줄이고 수분이 많은 열매는 설탕을 조금 더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 잎과 줄기는 열매에 비해 수분 함량이 낮기 때문에 설탕 시럽을 이용하는 것이 효소 만드는법의 요령이랍니다. 특히 효소 만들때 넣은 설탕의 경우는 발효과정에서 당분이 모두 분해되어 유익한 성분만 남게 되지요.

 




저작자 표시
1  ... 62 63 64 65 66 67 68 69 70  ... 195 
분류 전체보기 (195)N
건강 (185)N
IT (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