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종양 초기증상_ 뇌종양 원인 및 치료

뇌종양 초기증상_ 뇌종양 원인 및 치료 건강 2013. 7. 9. 11:12


뇌종양 초기증상과 원인 및 치료



뇌종양 초기증상

 

뇌종양의 초기증상과 일반적인 증상 그리고 뇌종양의 원인 및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종양은 뇌실질과 뇌를 둘러싸는 뇌막에 생기는 종양을 말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폐암, 유방암, 혈액암, 흑색종 등이 전이되는 경우에도 역시 뇌종양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뇌에 생기는 암인데 뇌암이라는 말을 쓰지 않고 왜 '뇌종양'이라고 말할까? 뇌는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 신체의 주인으로 두개골은 오직 정상적인 뇌를 위한 유일한 공간이며 좀 더 넓어지거나 커 나갈 수 있는 여유가 없답니다. 그래서 그 안에 뭔가 생기게 되면 그것이 악성이든 양성이든 무조건 정상 뇌 조직이 눌리고 밀려서 본래 기능에 이상이 생겨나게 되지요. 즉 현미경학적으로 양성인지 악성인지 중요한 일이 아니기에 악성종양일지라도 그냥 뇌종양이라는 말이 쓰이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런 뇌종양이 발생된 뇌종양 초기증상에는 어떨까? 뇌종양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일단 두통이 생기면 빠른 속도로 악화되는 것이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뇌종양의 초기증상이 진행되면서 대표적인 일반 증상으로는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데 하루 중 새벽에 통증이 가장 심해 두통으로 잠을 깰 정도가 되면 종양이 꽤 진행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뇌종양 증상으로 기침을 하거나 머리를 세게 흔들때 몹시 아프고 나아가 구역질을 하고 심하게 토하게 되는 등 특별한 증상을 발견하지 못한 뇌종양 초기증상에서 발전하게 되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답니다.

 



뇌종양 원인 및 치료

 

뇌종양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결론부터 보자면 뇌종양의 원인은 양성이든 악성이든 분명하지 않다고 합니다. 정밀검사를 통해 뇌종양이란 진단이 내려진다면 어떤 치료를 하는걸까요?


뇌종양 치료법을 보면, 뇌종양 치료방법으로는 크게 수술, 방사선치료, 항암 화학요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뇌종양 수술치료 목표는 종양을 최대한 제거하고 정상 뇌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뇌기능을 보존하는 것으로 대표적인 수술법으로는 미세뇌수술, 정위 뇌수술, 신경 내시경 수술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방사선 치료와 항암약물을 투여하는 항암 화학요법의 치료법 등이 뇌종양 치료법이랍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